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한가위 추석맞이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지구촌 가족들^^

따뜻한 가족 사랑, 넉넉한 명절 인심 한가득

길었던 여름이 지나고 하늘이 높아가는 9월, 이웃과 넉넉한 정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2024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사업을 전개했다. 9월 4일부터 12일까지 전국 60여 곳 지자체를 통해 복지소외·다문화가정 등 총 1400세대에 식료품 세트를 선물했다.

추석 연휴를 앞둔 11일에는 성남시 소재 위러브유교육관에서 ‘2024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는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이배근 회장을 비롯해 몽골, 네팔, 페루, 이라크 등 각국 주한 외교관이 자리했다. 여기에 몽골, 필리핀, 네팔, 라오스, 스리랑카, 이라크, 우즈베키스탄, 미국, 페루, 케냐, 시에라리온 등 20개국 출신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 위러브유 회원 총 약 180명이 참석했다.

행사 당일, 위러브유교육관은 형형색색 한복을 차려입은 위러브유 회원들로 아침부터 활기가 넘쳤다. 봉사를 맡은 회원들은 식탁보를 말끔하게 다리고 부대행사 소품을 정리하며 분주히 손님 맞을 준비를 했다. 오전 11시, 초대받은 이웃들이 하나둘 행사장을 찾았다. 가족, 이웃 혹은 친구와 함께 상기된 얼굴로 들어서는 이들의 표정에 설렘이 묻어났다.

1부 환영식에서 장길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타국에서 학업과 생활에 힘쓰는 주한 외국인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가족을 떠나 그리움을 느낄 여러분이 추석을 맞아 더 외롭지 않고 따뜻해지길 바라며, 고향에 계신 가족을 대신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 자리를 마련했다”는 장길자 회장은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에게 외로움이 아닌 따뜻한 사랑과 위로로 가득 찬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한 분 한 분이 이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서 힘과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은 “세계가 하나 된 지구촌 시대에 다양한 복지활동으로 지구촌 가족을 지원하는 위러브유에 감사하며, 한가위를 앞둔 이 사랑의 행사가 여러분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했다.

이어 초청자들에게 명절 선물이 전해지고, 오찬과 한국 전통문화체험의 장이 마련됐다. 오찬은 다문화가족과 주한 외국인들이 한국의 풍성한 한가위를 음미할 수 있도록 위러브유 회원들이 직접 만든 음식들로 푸짐하고 알차게 준비됐다. 송편을 비롯해 불고기, 전, 잡채, 튀김, 김밥 등 여러 음식을 어머니 마음으로 정성껏 갖췄다. 맛깔스러운 음식을 사진에 담은 각국 출신 참석자들은 언어와 문화의 경계를 넘어, 명절에 모인 형제자매처럼 도란도란 담소를 나누며 명절음식을 즐겼다.

부대행사장에서는 회원들이 유학생과 다문화가족이 들어올 때마다 힘찬 “위 러브 유”로 환영해 주었다. 참석자들은 고운 한복으로 갈아입은 후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부스는 제기차기부터 달고나·청사초롱·송편 만들기, 전통 부채 꾸미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장길자 회장은 유학생들에게 송편 빚는 법을 세세히 알려주고 미리 만들어둔 송편을 입에 하나씩 넣어주었다. 청사초롱 만들기 부스에서 조선시대 혼례식 때 ‘환영’의 의미로 사용된 청사초롱에 대해 알려주기도 했다. 눈빛을 반짝이며 설명을 경청한 참석자들은 각 부스를 빠짐없이 돌며 색다른 추억을 남겼다.

주한 외교사절들은 지구촌 가족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행사의 취지에 공감하며, 자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 이웃을 위한 위러브유 행보에 감사를 표했다. 어용바타르 작닥 주한 몽골대사관 공사참사관은 “위러브유는 오늘 이 자리뿐 아니라 다양한 인도주의 행사를 개최해 많은 사람을 돕고 있다. 앞으로도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해마다~대한민국의 큰 명절이 다가오면 수많은 해외 지구촌 가족들이  고향을 떠나 가족의 품이 얼마나 그립고 ,,외롭고 쓸쓸할까요??  장길자 회장님은 전 세계 지구촌 가족들을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으로~ 해마다 행사에 초대해 주셔셔  위로를 해주시고 맛있는 음식과 민속놀이,또한 웃음과 봉사물품 지원으로  잠시나마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클 초청해주시는 정말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수 있도록 힘써주셨네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과 회원분들~~~정말 감사하고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