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아이 등하굣길, 마트 가는 길, 병원 가는 길….
차로 가면 금방이지만, 걷거나 자전거로 움직이려면 꽤 먼 거리입니다.
하지만 튼튼한 두 다리로 부지런히 움직이니
가족과 사이가 돈독해지고, 몸이 가뿐해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는 즐거움까지 더해졌습니다.
탄소 배출을 줄이는 뿌듯함은 물론이고요.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몽골, 캐나다, 미국, 나미비아 등
14개 나라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동참한 ‘걷자’ 챌린지 후기!
함께 살펴볼까요?

걷자 챌린지는 차를 타고 다녔던 곳에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해 탄소 배출을 줄이는 위러브유 실생활 클린액션 캠페인입니다. 약 3.5km 이동 시 482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해 0.06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걷자 챌린지, 누구와 함께했나요?
걷기 챌린지에 동참하여 너무 좋았다는 회원들 후기의 향기들~~~~~~
1.평소 그다지 멀지 않은 대형마트에 차를 가지고 다녔어요. 하지만 오늘은 딸과 함께 운동 삼아 걸어가며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2.매일 차로 아이를 등원시켰습니다. 그동안 가지 않았던 길을 따라 아이와 함께 걸으며 이런저런 얘기를 했습니다. 이산화탄소도 줄이고 건강도 챙기고 아이와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어서 일석삼조입니다.
3.집에서 병원까지는 차로 5분도 안 걸립니다. 오늘은 편안함을 뒤로하고 남편과 함께 걸었습니다. 40분 정도 이야기를 하며 걸었는데 10분도 안 된 것같이 느껴지네요.
등하교도 출퇴근도 '걷자', 아름다운 풍경은 덤!
1.회사까지 차로 10분 정도 걸립니다. 자전거로 이동하니 첫째 연비 절감, 둘째 환경운동 동참, 셋째 운동으로 건강 챙기기. 앞으로 일주일에 세 번은 자전거로 출근해야겠습니다.
2.퇴근길 빵빵거리는 차들 때문에 운전하며 늘 긴장의 끈을 놓지 못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도로를 벗어나 공원 쪽으로 갔더니 파란 하늘이 보였습니다. 운전대를 놓으니 건강도 챙기고 탄소도 줄이고 예쁜 하늘도 볼 수 있네요.
클린액션(닉네임)
3.금요일 퇴근, 꽉 막힌 도로를 걷자! 걷다 보니 달이 보이네요. 횡단보도를 지나고 버스 정류장도 지나고 드디어 목적지 도착. 위러브유 걷자 챌린지 덕분에 거리의 사람들과 자연을 맘껏 구경했습니다. 기분이 정말 좋아요!
걷자 챌린지로 기분 UP!
국제위러브유 걷기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많은 영상및 글들이 많지만 ~ 오늘은 여기까지..........
요즘은 너무 습하고 더워서 몸도 마음도 쬐끔 지칠수 있으나 ~ NO,NO
더울수록 즐거운 마음으로 모두 ~지구도 정화시키고 관절 건강도 챙기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여 ~~
모두모두 "기분도 UP & 건강도UP 해요 ^^

대표전화 031-8017-9060 팩스 031-8017-9070
재단법인 국제WeLoveU는 2018년, 유엔 DGC 협력 지위를 획득한 NGO입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 사업자등록번호 215-82-06072 | 대표자 이강민
재단법인 국제WeLoveU | 사업자등록번호 814-82-00083 | 대표자 이강민
Copyright © Intl. WeLoveU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